본문 바로가기
TV속 이야기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 MMA 2025 수상으로 증명된 K-POP의 전설!

by TV속 이야기 2025. 12. 21.
반응형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 MMA 2025 수상으로 증명된 K-POP의 전설!

안녕하세요, 음악 팬 여러분! K-POP 씬을 뜨겁게 달구는 프로듀서 지코의 화제성을 놓칠 수 없죠. 최근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에서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거머쥐며 그의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지코. 이 글에서는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의 최신 소식부터 경력, 히트곡, KOZ 활동까지 카테고리별로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데뷔와 초기 경력

지코, 본명 우지호는 1992년생으로 2011년 블락비 리더이자 메인 래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곡 'Wanna B'부터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프로듀서 재능을 뽐냈죠. 블락비의 '난리나', '닐리리맘보', 'HER', 'Very Good' 등 히트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그룹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이 시기부터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라는 수식어가 붙기 시작한 건 우연이 아니에요.

솔로 데뷔 후 'Tough Cookie'(2014)로 차트를 석권하며 본격적인 아티스트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쇼미더머니 4 심사위원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아무노래', '너는 나 나는 너', 'Artist' 같은 곡들이 연이어 성공을 거뒀습니다. 이러한 업적은 지코를 단순 래퍼가 아닌 K-POP 프로듀서의 아이콘으로 만들었습니다.

대표 히트곡과 프로듀싱 업적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의 진가는 그가 만든 수많은 히트곡에서 드러납니다. 블락비 시절 'Toy', 솔로 'Okey Dokey (Feat. 크러쉬)' 등은 트랩과 팝의 조화로 사랑받았죠. 최근에는 제니와의 'SPOT!'(2024)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올해의 히트곡'으로 평가됐습니다.

타 아티스트 프로듀싱도 빼놓을 수 없어요. 슈퍼주니어 '2YA2YAO!'(2020)은 그의 커리어 최고 프로덕션으로 꼽히고, 화사 'Kidding', 박경과의 콜라보 '말해 Yes Or No'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업이 인상적입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데뷔곡 'WHO!'부터 최근 앨범까지 지코의 손길이 닿아 차트 상위권을 유지 중입니다. 이러한 곡들은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의 '히트곡 보증 수표' 이미지를 공고히 했습니다.

KOZ 엔터테인먼트 설립과 성장

2018년 KOZ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지코는 2021년 하이브 인수 후 총괄 프로듀서로 활동 중입니다. 'King Of the Zungle'의 약자인 KOZ는 신인 발굴에 초점을 맞췄고, 보이넥스트도어 데뷔로 대박을 쳤죠. 이 그룹은 지코의 프로듀싱 아래 MMA 2025에서 4개 상을 수상하며 KOZ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최근 지코는 일본 가수 요아소비 아쿠라(리라스)와 'DUET'(2025.12.19 발매)을 발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MV에 직접 출연한 이 곡은 제니 콜라보에 이은 또 다른 성공작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KOZ의 모든 성공 뒤에는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의 전략적 비전이 있습니다.

최신 활동과 MMA 2025 베스트 프로듀서 수상

지난 12월 2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MA 2025에서 지코는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받았습니다. 수상 소감에서 "2018년 KOZ 설립 후 7년 만의 꿈같은 순간"이라며 보이넥스트도어에게 감사를 전했어요. "최고의 프로듀서로 만들어주겠다고 입이 닳도록 말해준 보넥도 친구들 덕분"이라는 말에 객석이 뜨거워졌습니다.

이 수상은 과거 2019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프로듀서, 2020 골든디스크 R&B/힙합 부문 등과 함께 그의 집대성입니다. 동시에 12월 중순 컴백 소식도 전해지며 팬들은 겨울 감성 신곡을 기다리고 있어요. 유튜브 'work in progress' 영상 속 포근한 멜로디가 컴백 힌트로 화제입니다.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의 행보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앞으로의 전망과 영향력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는 K-POP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물입니다. KOZ를 통해 신인 육성과 글로벌 콜라보를 이어가며, 2025년 신곡 발표로 또 한 번 차트를 정조준할 전망이에요. 그의 음악은 힙합에서 팝, R&B까지 넘나들며 세대를 아우릅니다.

팬으로서 지코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BOYNEXTDOOR와의 시너지, 해외 시장 확대 등 기대 포인트가 많아요. 지코 베스트 프로듀서처럼 창의적이고 끈질긴 아티스트가 더 많아지길 바래요. 여러분의 최애 지코 곡은 뭔가요?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지코 #지코베스트프로듀서 #MMA2025 #KOZ엔터테인먼트 #BOYNEXTDOOR #SPOT제니 #DUET리라스 #블락비 #Kpop프로듀서 #멜론뮤직어워드 #지코신곡 #힙합프로듀서 #지코컴백 #Kpop뉴스 #ZICO

해당 글은 뉴스 및 온라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